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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이용약관 동의

이용약관 (Ver.1.1.0)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이노레드(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티히히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서비스”란 “회사”가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내에서 제4조에서 정한 내용의 업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유•무형의 행위 등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 및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고객에게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는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에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몰”에 대하여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이용자”가 몰의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개정 약관내용을 당해 “이용자”에게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3. 구매계약 및 배송에 관련된 용역 제공
   4. 해당 용역에 대한 고객 응대 및 처리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른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몰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이를 사전에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단, 아동의 개인정보보호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는 때에는 관련 법에 따라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득한 경우에 한하여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공서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전자우편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의 가입제한)
“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정책 및 아동의 개인정보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삭제를 비롯한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또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오류 현상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때
 1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13.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4.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5. 회원이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6.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가입 시 등록한 정보에 기명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몰”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이용자”의 청약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영리적인 목적으로 재판매하기 위해 구매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제2항에 따른 승락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휴대폰 결제
5.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관계 법령 또는 몰의 정책에 따라 허용되어 사전 공지한 지급 방법
 
제13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14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는 “회사”의 부주의로 교환, 반품의 사례가 발생하였을 경우 (오배송, 미배송, 파손, 불량 등) 반품수령완료 및 고객문의 7일 이내에 환급 및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14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15)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몰“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몰의 운영진 또는 회사의 직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및 “몰”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알려야 하며,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① “회사”는 “몰”에서 “회원”이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포인트, 제3자와의 포인트 제도 제휴 등(이하 "포인트") 회사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경우,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삭감 등 포인트제도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몰”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하며, 그에 따라 포인트제도를 운영합니다.
③ “회사”는 경영환경의 변화, 영업정책의 변경 등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포인트 제도를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제3조에 따른 약관변경에 준하여 변경합니다.
 
제 23 조 (웹사이트 연결등에 관한 책임)
① “회사”는 “몰”에 다른 사이트를 하이퍼 링크(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몰”에 연결된 다른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고객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해당 “이용자”에게 유보되나, “회사”는 “이용자”의 몰 내 게시물에 대하여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없이 무상으로 “몰”의 운영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 또는 몰의 운영방침에 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는 해당 게시물을 몰에서 삭제하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7조(고지의 의무)
 
본 이욕약관은 단순 조직변경에 관한 것이므로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향후 관련 법령이나 회사 정책의 변경으로 불가피하게 이용약관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시행일 7일 이내에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하겠습니다.
이용약관 버전번호 : v1.1.0
 현재 이용약관 고지일자 : 2023년 8월 25일
 현재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3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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